본문으로 바로가기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정시성'입니다. 특히 바쁜 출퇴근 시간에는 1분 1초가 소중하기에 교통 체증이나 연착을 피하고자 지하철을 이용하는 직장인,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지하철 지연으로 인해 학교나 회사에 지각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지연증명서'입니다. 이 글에서는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에 대한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 학교, 회사에 늦었을 때

 

1.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발급하기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는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발급 방법의 간략한 순서입니다.

1.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이용정보' - '간편지연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3. 해당일 지연된 지하철 1~8호선 열차의 지연시간을 확인하고 본인이 이용한 열차의 지연시간을 선택합니다.

4. 선택한 지연시간에 맞는 지연증명서를 출력합니다.

간편지연증명서 페이지

이렇게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 지연시간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시도해야합니다.

 

간편지연증명서 예시

 

2. 가까운 역무실에서 발급받기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지연시간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1~8호선 역무실을 방문하여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발급 방법의 간략한 순서입니다.

  • 가까운 1~8호선 역무실을 방문합니다.
  • 역무실 직원에게 지연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 직원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연증명서를 발급해줍니다.

역무실에서는 해당 호선의 열차에 대한 지연증명서만 발급 가능하므로 다른 호선의 지연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역무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지하철 1지하철 2지하철 3

 

마무리

지하철 지연으로 인해 학교나 회사에 늦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연증명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는 간편지연증명서 서비스와 가까운 역무실을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열차 지연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며, 지연 시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드렸습니다. 학교나 회사에 늦을 경우, 이 글을 참고하여 원활한 지연증명서 발급을 진행해보세요.

 

읽을만한 다른 글

 

버스 및 지하철 후불교통카드 사용내역 확인방법 (KB국민카드)

얼마 후에 인턴을 시작하기 때문에 회사출근에 쓰이는 교통비를 알아보려다가 요금이 헷갈려서 내역을 찾아봤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방법이 있더군요. 오늘의 꿀팁 #1. 후불교통카

spicybl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