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색상 조합이 어려우시다고요? 색깔 고르기가 어려우신가요? 파워포인트에서 디자인을 고민할 때 중요한 부분 한 가지! 도형은 만들 수 있는데 색상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다면 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컬러를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되는 컬러 조합을 도와주는 서비스들을 들고와 봤습니다.

 

어도비 컬러

 

https://kuler.adobe.com/ 혹은 https://color.adobe.com 

 

https://color.adobe.com

 

color.adobe.com

Adobe Color 홈페이지 예시
어도비 컬러
Adobe 탐색 관련 컬러 추천Adobe 트렌드 관련 컬러 추천
탐색, 트렌드 관련 컬러 추천

이미지 편집 및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많은 Adobe에서는 컬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도구의 사용법에 따라 색상 휠 / 테마 추출 / 그레이디언트 추출 / 접근성 도구 등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컬러 조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DESIGN SEEDS

이미지와 색상조합을 같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색상을 선택하러 왔는데, 원하는 느낌의 사진도 찾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www.design-seeds.com/

 

Home Page

“All the flowers of all the tomorrows are in the seeds of today.” ~ Indian Proverb

www.design-seeds.com

디자인 시드

 

Dribble

디자인 포트폴리오 참고 사이트입니다. 작업물을 클릭해서 디테일로 들어가면 상세정보에 작업물의 컬러 조합이 등장하게 됩니다. 실제로 찾아봤는데 색상 정보보다는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 결과물들을 참고할 수 있을 거 같아요.

 

dribbble.com/

 

Dribbble -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 Professionals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s Dribbble is the leading destination to find & showcase creative work and home to the world's best design professionals. Sign up

dribbble.com

Dribble 메인 페이지

 

UIGRADIENTS

 

이거는 완전 강추!! 일반적으로 색상의 조합을 추천해주는 사이트 위주였다면, 이 사이트에서는 두 가지 색의 조합으로 적절한 그라디언트를 생성하고 추천해주는 것 같습니다.

uigradients.com/

 

uiGradients - Beautiful colored gradients

uiGradients is a handpicked collection of beautiful color gradients for designers and developers.

uigradients.com

UI Gradients 홈페이지 예시
uigradient.com

 

LOL COLORS

이모티콘 혹은 물방울 모양으로 귀엽게 색상 조합을 추천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마찬가지로 인기순으로 필터링을 할 수도 있고, 새로운 컬러 조합을 매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lolcolors.com/ 혹은 www.webdesignrankings.com/resources/lolcolors/

 

LOL Colors - Curated color palette inspiration

 

www.webdesignrankings.com

LOL Colors 홈페이지 예시
LOLCOLORS

 

색상을 선택할 때 너무 다양한 컬러, 너무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안서나 깔끔한 PPT를 만드는 경우 컬러는 3가지 이하, 폰트는 2가지 이하를 사용하는 것이 가독성을 높이고 깔끔해 보이게 합니다.

 

이제는 색상 조합에 너무 많은 고민을 하지말고! 단 하나의 색깔만 선택하고, 여러 조합을 찾아보는게 어떨까요?? 시간도 줄어들고, 나만 좋아하는 색상보다 여러 사람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혹은 여러 사람들이 혹할 수 있는 PPT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