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은 블로그 사이트에서 일일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 플러그인이나 기능을 제공해주지만, 실제로 직접 제작한 웹사이트 혹은 웹페이지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접속했는지, 랭킹은 얼마인지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SimilarWeb과 Website Informer

웹사이트 분석 사이트를 확인하고 관련된 링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네이버다음 사이트를 입력하고 결과를 비교,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사이트나 키워드를 분석할 때 종종 사용하고는 합니다.

한 번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1. SimilarWeb

 

웹사이트 링크 : https://www.similarweb.com/

 

SimilarWeb 데이터 비교하기

첫번째 인사이트 정보는 글로벌 랭크, 컨트리 랭크, 카테고리 랭크가 있습니다. 한국 검색포털 1, 2위를 꾸준히 달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IT 강국답게 두 사이트 모두 두 자릿수의 랭크를 세계 랭킹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인사이트 / 좌 - 네이버, 우 - 다음

두번째 트래픽 오버뷰에서는 전체 방문객 수와 페이지당 접속자수, 이탈율(Bounce Rate)등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두 포털 사이트 모두 20%대의 이탈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이탈율이 어마무시한데 말이지요. 대상 나라는 한국에서 90% 이상 사용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 좌 - 네이버, 우 - 다음

 

#2. Website Informer

 

웹사이트 링크 : https://website.informer.com

 

Website Informer 데이터 비교하기

첫번째로 나오는 항목은 언제 생성되었는지,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일일 방문자 수일일 페이지뷰 수 등을 표시합니다. 특이하게도 알렉사 랭크도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 랭크를 중심으로 보여줬던 SimilarWeb 과는 달리 사이트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일 접속자가 1300만, 다음의 경우 일 접속자가 400만 정도로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제너럴 / 좌 - 네이버, 우 - 다음

두번째로 나오는 항목은 알랙사 랭크에 대한 디테일한 항목인거 같네요. 네이버는 랭크 상위권답게, 변동양상이 계단형식... 꾸준히 트래픽을 유지하고 랭크를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은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스탯 및 디테일 / 좌 - 네이버, 우 - 다음

이 외에는 후이즈 IP 정보, 도메인 정보를 보여줍니다.

 

SimilarWeb 과 Website Informer를 보고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같은 듯 다른 두 사이트. 취향것 골라서 쓰셔도 괜찮고, 둘 다 한번씩 검색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도 한 번...

표정이 구린 강아지

SimilarWeb에서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보았습니다.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며 표정을 저렇게 짓고 있는 ㄱ... 강아지가 있네요. 트래픽을 늘리는 것은 역시 꾸준함이겠죠? 오늘도 열심히 달려봅니다.

 

 

본인의 웹사이트 속도가 많이 느리다면? 아래의 포스트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측정 방법 (PageSpeed Insights 사용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수익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의 로딩 속도와 애드센스 수익 사이에는 어떤 관련성이 있을까요? 바로 로딩 속도

spicybl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