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 내부 트래픽 필터링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여러 인사이트 및 통계를 활용하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를 쓰게 됩니다. 여기서 접속자들의 연령, 성별, 이탈률 등을 확인할 수 있지요. 하지만, 글을 쓰기 위해서 혹은 방문자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들락날락 거리게 되는데요.

 

이 때 내가 접속한 기록이 통계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 특정 IP (집, 회사) 등으로 접속했을 때 통계에 반영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알림! 저는 이미 해결했지요

구글 애널리틱스 홈에서 주는 알림에는 '내부 트래픽 필터링 ! 기업 내부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조회수가 보고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려면 IP 필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얼른 처리해볼까요?

*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필터 추가하는 메뉴 들어가기

구글 애널리틱스 필터 추가하기

1. '구글 애널리틱스' 서비스에 들어간다.

2. 좌측 메뉴에서 맨 아래쪽 '톱니바퀴'를 클릭한다.

3. '보기' 탭에서 '필터'를 클릭한다.

4. '+필터추가' 버튼을 누른다

 

필터 추가하기

1. 필터 이름 : '우리집', '이것은 내가 접속하는 것', '나는 좀 빼자' 등

2. 필터 유형 : 제외 / 해당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 일치를 순서대로 선택

3. IP 주소 : 아까 확인한 내 IP 주소 입력

 

위 그림처럼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내가 티스토리에 접속할 때는 통계에 쌓이지 않으니 보다 정확한 통계가 나오겠죠??

 

이게 별게 아닌거 같아도 GA (구글 애널리틱스)에 익숙해지면,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멀리 더 높이 날 수 있다는 그런 무궁무진한 헛소리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