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차트,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자

category 블로그 관리 2021. 1. 30. 01:34

블로그 차트!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 블로그가 얼마나 검색이 잘 되는지, 다른 블로그들은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또 이들과 블로그 순위 경쟁을 하면서 성장욕을 불태우기도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차트(BlogChart) 라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차트 | 블로그체험단 모집, 유효키워드 분석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이트

블로그체험단, 파워블로거 순위, 블로그마켓, 블로그랭킹, 인플루언서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SEO, 인스타그램광고, 배너광고, 유효키워드 분석 사이트

www.blogchart.co.kr

매번 애드센스 포럼만 들어가서 게시글만 보다가 비교할 수 있는 여러 블로그를 블로그차트 안에서 한꺼번에 볼 수 있다니,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활용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블로그 등록 방법

'회원가입'부터 시작하기

우선,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블로그차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합니다.

이 후,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실명),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사는곳, 활동지역 휴대전화를 각각 입력해줍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고나서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이메일 인증입니다 .

회원가입할 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들어가서 블로그 차트에서 날라온 메일을 확인해줍니다.

'[블로그차트 이메일 인증하기]'를 누르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내 블로그 분석' 클릭

로그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난 뒤, 상단 GNB에서 '내 블로그 분석' 을 클릭해줍니다.

 

'내 블로그 등록하기' 클릭

'내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후 등록은 가이드에 따라 진행하게 됩니다.

Step.1 블로그 접속 주소 입력 → Step.2 블로그 인증 → Step.3 블로그 등록완료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중 Step.2 블로그 인증에서 '위 인증코드를 복사한 후 내 블로그 정보에서 소개 글에 넣어주시고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라며 지시(?)를 하는데요.

 

저처럼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관리' → '블로그' 메뉴로 접속하신 뒤 '블로그 설명' 항목에 추가로 인증 코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따란~ 블로그 등록 완료

내 블로그 분석

'내 블로그 분석' 메인화면

제 블로그를 기준으로 분석 결과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들어와서 보고는 살짝 충격 먹었습니다. 블로그가 이렇게나 많다니... 그리고 백만순위 밖이라니...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체 블로그 중 1,180,717위에 랭크되어있고,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수가 5개 입니다. (21년 1월 30일 기준)

이 줄은 한 번씩 업데이트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차 목표는 10만 단위까지 줄이기!

 

이 외에도 유효 키워드, 주간차트, 테마차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업데이트는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블로그차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