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상대방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3가지

category 생활상식 2023. 5. 8. 22:57

카카오톡을 사용하던 중 같은 상대방의 프로필이 다른 스마트폰에서 서로 다르게 보이는 경우, 2021년도에 출시된 '멀티프로필'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사실은 다른 사람들끼리 비교하기 전에는 쉽게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유추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1. 카카오스토리 탭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상대방 프로필을 눌렀을 때, 우하단 탭에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멀티프로필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없는 경우 모두가 멀티프로필을 사용 중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카카오스토리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경우 해당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2. 카카오지갑 인증 배지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인증 배지는 카카오 지갑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표식입니다. 이 방법 역시, 카카오지갑 인증을 하지 않았거나 별도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보이지 않는 표식입니다. 인증 배지가 존재하는 경우 기본 프로필을 사용하는 것이 확실합니다만, 없다고 해서 무조건 멀티프로필을 사용 중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 인증 배지는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내에서 프로필 인증배지 사용 '꺼짐'으로 처리한 경우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3. 다른 사용자 계정으로 확인해봅니다.

다른 사람 핸드폰을 통해 카톡에 들어가 친구 추가를 해보거나 핸드폰 번호를 저장한 뒤 카카오톡 프로필을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 친구 추가 시,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이 보입니다. 멀티프로필을 사용한 경우, 빌린 핸드폰에서의 프로필과 내가 보는 프로필이 다른 경우 이는 확실히 멀티프로필을 사용하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프로필 사진 및 배경 사진 히스토리가 많았으나 최근에 많이 없어진 경우 멀티프로필 사용을 유추해 볼 수 있겠습니다만, 이는 명확한 방법은 아니니 필요 이상의 의심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